다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상품 ABL 생명보험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알아보기(23년 3월 기준)

다주택자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다주택자에게도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토록 설계되어 있는 보험사 전세자금 대출 상품 중 ABL 생명보험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BL 생명보험 전세자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ABL 생명보험 전세자금 대출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는 대부분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보증보험을 통한 보증을 통하여 발급되기 때문에 대부분 1주택자 혹은 무주택자를 대상으로만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토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의 경우 대개 이러한 제약 조건없이 대출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ABL 생명보험의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

시중은행의 전세자금대출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전세 및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이 경우 전세금 혹은 임차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의 경우 개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기준금리 + 개인별 가산(감산)글미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기준금리의 경우 3년 만기 국고채 전월 평균금리로 2023년 3월 기준 3.47%를 적용하며 이는 매월 변동이 됩니다. 따라서 2023년 3월 신규대출의 경우 고정금리로 약 4.9%에서 5.5%가 적용됩니다.

대출자격

당연히 다주택자임에도 회사에서 요구하는 대출자격은 충족해야만 합니다. 만 19세이상 세대주로 신용평가기관(NICE)에서 제공하는 개인신용평정에 따라 1~6등급에 해당해야 하며 당연히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아울러 계약시 주택임대차보호법상 임차인의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한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는 폭넓게 제공되고 있으며 보증금의 80%와 시세의 80% 중 적은 금액으로 대출이 제공되며 연간소득 대비 연간이자비용을 40%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대출은 전세기간 동안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년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조건

다주택자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보증금 반환채권에 대해 대출금액의 120% 질권설정을 통하여 대출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 경우 아파트, 다세대, 연립 주택 등 모두 가능하며 이 경우 실거주를 반드시 해야하며 임대차계약서상 확정일자를 반드시 필요로 합니다.

상환방법 및 중도 상환 수수료

전세자금대출의 특징상 원금은 만기 일시에 상환하며 이자는 매월 납입하며 중도 상환 시에는 상환금액의 1.5%를 대출잔여일수와 대출기간일수에 비례하여 부과되며 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시에는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