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보문5구역 분양가 시세 청약 76 81 타입 평면도 전망 살펴보기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1가에 공급예정인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의 분양가 시세 청약정보와 평면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공고 읽는 순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 분양공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1가 196-11번지 일원에 공급예정인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느 지하 2층에서 최고 지상 27층으로 2개동 총 199세대를 공급하는 단지로 이 중 특별공급으로 45세대를 공급하며 일반분양으로 87세대를 공급합니다. 소규모 단지로 관심을 못받을 것 같지만 76형과 81형으로 세대를 구성해 수요자 중심의 설계를 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공급 내용을 살펴보면 특별공급은 일반 기관 추천 9세대. 다자녀가구 9세대, 신혼부부 16세대, 노부모부양 3세대, 생애최초 8세대를 공급하며 입주시기는 2026년 9월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청약자격

타입주택면적/㎡
(전용+공용)
특별공급일반공급
76100.72004540
81108.09002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 청약자격조건 기간, 나이, 지역 등 청약자격조건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은 2023년 9월 15일로 서울특별시 성북구는 현재 부동산 청약과 관련하여서는 큰 규제가 없으며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1주택 이상 소유한 세대에 속한 분이라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됩니다.

따라서,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23년 9월 15일)을 기준으로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인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재외국민, 외국국적 동포)라면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 때,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동일 순위에서 경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택을 건설하는 서울특별시 거주자가 우선합니다. 아울러 입주자선정일로부터 1년간 전매가 제한되며 해당 사항과 관련하여서는 관련 법령의 개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청약 체크포인트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보문5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으로 진행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역시 재정비사업으로 진행되는 곳이다보니 소규모이면서 일반 분양 물량이 너무 적어 아쉬움이 큰 단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조차 기회가 될 수 있는데 바로 세대원과 세대주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유주택자 역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이며 가점제 40%를 제외하고 60%는 모두 추첨제로 선발하기 때문에 오히려 소규모 단지로 관심을 못받는 상황을 고려하여 해당 단지의 청약에 임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관악 센트씨엘과 당첨자 발표일이 같기 때문에 중복 청약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 곳에만 청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가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27층 높이의 성북구 지역에서는 상당히 고층 아파트에 해당하는 단지이지만 세대 규모가 상당히 작은 점은 한계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타입 또한 76타입과 81타입 두 가지 타입으로만 구성해 있어 다소 애매한 평면 구성으로 보이지만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국민평형에 근접한 세대 구성으로 다양성을 확보했다고 평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타입별로 분양가를 살펴보면 76형은 9.54억~11.15억의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81형은 최고 분양가가 9.94억의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세대 규모 입지적인 차이를 고려하더라도 다소 높은 편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인근에서 최근 성공리에 분양한 이문1구역 래미안 라그란데가 74형 최고 분양가가 9.86억, 84형 10.99억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다소 비싸게 책정되었다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실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주변으로 신규 단지도 다소 있는데 465세대 규모의 소규모 단지에 해당하는 보문리슈빌하우트의 경우 84형 매물이 최근 15억에 가깝게 출회하고 있으며 2017년식 1,186세대 규모의 보문파크뷰 자이의 경우 72형은 9.65억원에, 84형은 11.1억에 거래된 바 있어 보문역 역세권 아파트는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의 분양가와 비교한다면 분양가 자체는 시세에 근접하게 나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문역 초역세권으로 인근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기 때문에 비록 소규모 단지라고 할 지라도 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도시가 새로워지는 만큼 청약에는 기대감이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입지환경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성북구 지역은 아무래도 서울 내에서도 선호받지 않는 주거지역이었음은 부인하기 어려운 점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서울 시내에서 개발압력을 받으면서 성북구 지역도 많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어 주거지로의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것 역시 관심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그 중심에는 바로 교통 호재에서 비롯하는데 해당 단지를 중심으로 6호선 보문역과 함께 우이신설선 더블 역세권으로 도심과 도심을 빠르게 잇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북구 지역은 기족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을 비롯한 의료시설을 비롯하여 성신여대, 고려대, 한성대 등 여러 대학들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지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과 함께 초중고 교육 또한 인프라가 뛰어나 해당 단지에서 도보권으로 동신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용문중학교, 용문고등학교가 위치하여 있으며 한성여자중고등학교도 위치해 있어 가능하다면 초, 중, 고에서부터 대학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한 입지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인프라적인 측면에서는 사업시설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역시 부인하기 어렵지만 단지 주변으로 위치한 성북천 산책로와 같은 산책로는 서울 시내에서도 많은 지역이 가지지 못한 것으로 대체할 수 있는 무기를 가지고 있다고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따라서 대규모 단지는 아니지만 주변에서 높은 축에 속하는 27층 랜드파크 아파트로 성북천 조망을 비롯 시티뷰를 가질 수 있는 점은 해당 단지의 가장 장점이며 여러 교통망을 통하여 서울 시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는 점은 이 단지에 대한 관심이 오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평면도

청약일정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의 경우 9월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26일 일반공급 1순위 접수, 9월 27일 일반공급 2순위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10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후 10월 23일부터 10월 25일 까지 3일간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