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인천 축제 종류 일정 자세히 알아보기

10월 인천 축제

10월 인천 축제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10월, 인천은 활기찬 축제로 가득한 도시로 변모합니다. 이 달에는 다양한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많이 열립니다. 이 글에서는 10월에 인천에서 개최되는 주요 축제 몇 가지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축제들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과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제 인천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축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0월 인천 축제 종류 일정 자세히 알아보기


10월 인천 축제 1. 인천 중구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10월 인천 축제

2023년 10월 21일 ~ 10월 22일

근현대로 가는 관문이 되어준 인천개항장을 배경으로 하는 축제인 야행은 인천개항장이 주는 독특한 분위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Incheon Open Port Cultural Night)은 인천 개항장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인천의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인 개항장을 배경으로 열리며, 참가자들에게 역사,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합니다.

주요 특징과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8야 프로그램

야경 – 문화재 미디어 아트

야로 – 미션 : 파서블 스탬프 투어, 개항 패션 위크

야설 – 개항장 단만극, 140 플래시몹, 스토리텔링 도보 탐방

야사 – 개항장 변천사 “”The story””, 최강야구 한용단, 오리진인천, 모던인천

야화 – 문화재 야간 개방 “문화재는 살아있다.” , 무형 문화재 체험, ‘개항장 쓰리고 -그리고,만들고,칠하고’

야시 – 아트마켓 1883

야식 – 미식투어 ‘ 먹어서 세계속으로’ , 개항장 먹투어 , 누드럭리

야숙 – 개항품은 밤

역사적인 장소 탐방: 개항장은 대한민국의 국제무역과 관련하여 중요한 장소로, 역사적인 건물과 유적지가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야행 참가자들은 역사적인 건물과 구조물을 탐험하고 역사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화 행사와 공연: 야행 기간 동안 예술 공연, 음악 공연, 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이 열립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문화와 예술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시회와 공예품 시장: 예술 전시회와 공예품 시장은 참가자들에게 지역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과 공예를 지원하고 홍보하는 장을 마련합니다.

다양한 음식과 음료: 인천 개항장은 다양한 음식과 음료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야행 행사 중에는 지역 특산물과 다국적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음식 부스들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식도락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10월 인천 축제 2. 인천 강화군 삼랑성역사문화축제

2023년 10월 1일 ~ 10월 9일

10월 인천 축제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삼랑성역사문화축제는 강화삼랑성을 바탕으로 전등사 등을 바탕으로 열리는 문화축제입니다. 전등사를 둘러쌓고 있는 삼랑성은 외적의 침입을 막는 목적으로 단군의 아들들이 쌓았다는 전설이 남아있는 성으로 우리가 다 알 듯 고려시대에는 몽골의 침입을, 조선시대에는 외적의 침입에 대히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하는 곳으로, 근대에 들어서는 프랑스군을 격퇴한 곳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미술대회 및 글쓰기 대회를 비롯하여 가을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며 전통 행사로는 영산대재, 고려 원종임금 행차 재현, 무예 24반 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10월 인천 축제 3. 인천 강화군 강화문화재야행

2023년 10월 6일 ~ 10월 7일

10월 인천 축제

“강화문화재야행”은 대한민국의 경기도 강화군에서 열리는 문화와 역사를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강화 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장소를 찾아다니며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됩니다. 강화는 아무래도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곳으로 실제 전국에서 유일하게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축제입니다.

주요 행사의 특징과 행사내용은

문화재 탐방: 강화문화재야행은 강화 지역의 다양한 문화재와 유적지를 탐방하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참가자들은 역사적인 건물, 사적지, 전통 마을 등을 방문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 행사: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에 관한 행사와 전시가 열립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지역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통 예술 공연: 강화문화재야행은 전통 음악, 무용, 연극, 민속놀이 등의 예술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화려하게 만듭니다.

체험활동과 공예품 시장: 다양한 체험 활동과 공예품 시장이 개최되어, 참가자들은 직접 참여하고 지역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메인프로그램 : 팔관회 퍼레이드, 개막행사 (송소희, 이무진)

2. 부대프로그램 : 전통한지등공예전시/ 문화재 야행 스템프 투어 / 고려의 달밤 걸음 문화유산 야간 투어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화문석 체험/ 팔만대장경 탁본 체험/ 고려궁지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 모바일 AR게임/ 승마체험/천체관측체험/한복체험/고려문양 스테인글라스 체험/한국전통 떡 만들기 체험

4. 기타 내용 : 야시장 플리마켓, 전통 명장 전시회, 지역 특산품 전시 및 판매, 지역 소상공인 연계 프로그램

10월 인천 축제 4. 인천 연수구 능허대 문화축제

2023년 10월 7일 ~ 10월 8일

10월 인천 축제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는 능허대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인 의미인 진취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능허대는 과거 백제사신이 중국으로 출발하던 곳으로 이를 바탕으로 백제사신 퍼레이드를 비롯 창작뮤지컬, 연희극, 웰컴쇼 등이 진행되며 한나루저잣거리에서는 백제사신 임용고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친환경 자전거 축제, 구민의날 시상식을 비롯 다채로운 공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0월 인천 축제 5. 인천 계양구 달빛가득 부평향교

2023년 10월 27일 ~ 10월 27일

10월 인천 축제

10월 인천 축제 다섯 번째 행사인 달빛가득 부평향교 행사는 계양구와 계양문화원이 주관하는 달빛가득 부평향교는 지정문화재인 부평향교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보름달이 가득찬 부평향교를 함께 걸으며 전통체험과 다채로운 포토존 체험 등을 비롯 여러 행사가 진행되며 야외 음악회가 기다리고 있으며 행사 일정은 10월 27일이며 조만간 참가자 모집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