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ZA ETF 수익률 배당률 포트폴리오 투자전략 장단점 유사종목 전망(Direxion Daily Small Cap Bear 3X Shares)

TZA ETF는 일별 3배 레버리지를 가지는 Russell 2000 지수의 인버스 ETF입니다. 이 ETF는 Russell 2000 지수의 일일 퍼센트 변화를 반대로 추적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즉, Russell 2000 지수가 하락할 때 TZA ETF의 가치는 상승하며, Russell 2000 지수가 상승할 때 TZA ETF의 가치는 하락합니다.


TZA ETF 자세히 알아보는 순서


주요 특징

TZA ETF 시세

TZA ETF는 일일 3배 레버리지를 가지기 때문에 일일 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지만, 이는 동시에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버리지는 투자원금을 증대시켜 수익률을 높이는 장점이 있지만, 주가 하락이나 시장 변동성이 예상치 못하게 증가할 경우 투자 손실도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ZA ETF는 단기간 투자와 액티브한 트레이딩 전략에 적합한 ETF로 평가됩니다. 이 ETF는 Russell 2000 지수에 포함된 작은 규모의 회사들에 노출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러한 종목들의 고유한 위험성과 함께 TZA ETF의 레버리지 효과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TZA ETF는 인버스 ETF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이 상승하는 경우에는 손실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TZA ETF는 주식 시장의 하락이나 변동성 예상이 있는 경우나 포트폴리오 보호를 위해 사용될 수 있지만, 장기간 보유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포트폴리오

TZA는 일간 미국 러셀 2000 지수의 세배 인버스 ETF입니다. 즉, TZA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수의 역수에 해당하는 ETF입니다. 따라서 TZA의 목적은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이 하락할 경우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TZA의 포트폴리오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에 거래되는 상장 회사들의 주식으로 구성됩니다. 이 ETF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 지수의 역수를 추적하며, 주로 Russell 2000 지수를 기초로 합니다.

Russell 2000 지수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에 거래되는 주식들로 구성된 지수이며, S&P 500 지수와는 다른 시장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TZA는 주로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의 주식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합니다.

TZA는 일간 성과를 추적하기 때문에, 주식 포트폴리오를 일일 매매하면서 지수의 성과를 역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 ETF는 작은 규모 기업 시장이 하락할 때 성과를 제공하므로, 기존의 주식과는 반대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TZA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추적하는 ETF로, 기존의 주식과는 다른 투자 전략을 적용해야 합니다. TZA를 보유하려는 투자자는 이러한 특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투자 목적과 상황에 적합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성과와 수익률

TZA ETF CHARTS

TZA의 수익률은 Russell 2000 지수의 일일 퍼센트 변화를 반대로 추적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따라서, Russell 2000 지수가 하락할 때 TZA의 가치는 상승하며, Russell 2000 지수가 상승할 때 TZA의 가치는 하락합니다.

TZA의 성과는 일일 3배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Russell 2000 지수의 일일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ussell 2000 지수가 1% 하락할 경우, TZA는 3%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레버리지 효과가 작용한 결과이므로, TZA의 수익률은 일반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높을 수 있지만, 장기간 보유할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수익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또한, TZA의 수익률은 일일 베이시스 리스크와 롤링 비용 등의 이유로 인해 일일 목표 수익률과 실제 수익률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TZA는 장기간 보유보다는 단기간 투자 또는 액티브한 트레이딩 전략에 적합한 ETF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TZA의 수익률은 투자 기간, 주식 시장의 변동성, 레버리지 효과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TZA의 특성과 위험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배당률 및 배당성장률

TZA가 일간 미국 러셀 2000 지수의 세배 인버스 ETF로, 단기적인 거래를 위해 설계되어있지만 일부 배당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3년 5월 기준으로 배당금은 0.67$로 기대배당수익률은 2%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ETF 자체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 지수의 역수를 추적하는 ETF로, 이 지수는 배당이 지급되는 지수가 아닙니다.

유사상품군 비교

TZA ETF 유사상품군 비교

TZA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 지수의 세배 인버스 ETF로, 이러한 특성 때문에 비슷한 상품군에 속하는 ETF를 비교할 때에는 세배 인버스를 추적하는 다른 ETF와 비교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TZA와 유사한 상품군으로는 Direxion Daily Small Cap Bear 3X Shares (TZA와 거의 동일한 이름의 상품)와 ProShares UltraPro Short Russell2000 (SRTY) 등이 있습니다. 이들 ETF는 모두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 지수의 세배 인버스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TZA와 Direxion Daily Small Cap Bear 3X Shares는 거래량과 자산규모에서 가장 큰 차이가 없습니다. 두 ETF는 거래량과 자산 규모가 크고, 세배 인버스 지수를 추적하는데 초점을 둔 ETF입니다.

ProShares UltraPro Short Russell2000 (SRTY)는 TZA와 Direxion Daily Small Cap Bear 3X Shares와 비교해 거래량과 자산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또한, SRTY는 미국 작은 규모 기업 시장 지수의 두 배 인버스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하여 투자자들은 자신이 추구하는 투자 전략에 맞는 ET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ZA는 세배 인버스 지수를 추적하는 ETF 중에서 가장 큰 규모와 거래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 때문에 거래 시 유리한 스프레드와 높은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ETF는 자신만의 특성과 위험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충분한 조사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ETF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전략

TZA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ETF로,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전략에 적합한 ETF입니다. TZA에 투자할 때는 주식 시장의 하락장이 예상될 때나 이미 하락장이 진행 중일 때 투자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TZA는 단기간 투자에 적합한 ETF로 평가되기 때문에, 장기간 보유보다는 트레이딩 전략에 적합합니다. 트레이딩 전략으로는 일일, 주간, 월간 등의 기간을 정하여 주식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TZA에 투자할 때에는 적극적으로 매수 또는 매도 포지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TZA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ETF이기 때문에, 투자할 때에는 상세한 투자 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투자 금액의 적절한 배분, 손절라인, 이익 실현 포인트 등을 세우고, 그에 따라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TZA는 일일 레버리지를 이용한 ETF로 인해 수익률이 불안정하며, 주식 시장이 상승할 때에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TZA는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ETF이기 때문에, 주식 시장이 상승장이나 안정적인 시장에서는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즉, TZA는 예측이 어려운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만 투자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향후 전망

TZA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ETF로,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전략에 적합한 ETF입니다. 따라서, TZA의 향후 전망은 주식 시장의 하락장이 예상되거나 이미 진행 중인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2년 현재, 미국 경제는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부작용과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TZA의 향후 전망은 주식 시장의 하락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요인이나 경제 지표 등에 따라 시장 상황이 예측할 수 없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TZA는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ETF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 시장이 하락장으로 예상될 때에는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기적인 전망일 뿐이며, 장기적으로는 주식 시장의 안정성과 경제성장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ZA에 투자할 때에는 주식 시장의 흐름을 꾸준히 관찰하고,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TZA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ETF로, 주식 시장의 하락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3배의 레버리지를 사용합니다. 이는 수익률을 높일 수 있지만, 손실 역시 커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TZA에 투자할 때에는 적절한 투자 계획과 리스크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Leave a Comment